본문 바로가기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의 추천 종류

by 인스타컬리 2020. 10. 2.
반응형

전에 올린  건강기능식품의 전체적인 구매자나 판매자로서의 시장의 사업성 시장성 그리고 소재 이 소재를 식품화한 것 중 건강 효과가 두드러지는 상품을 건강상품이라 분류할 수 있다

 

한 마디로 정의하면 지금은 요리나 맛을 내는 메뉴도 중요하지만 일상의 일용식 소비재가 되어가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좀도 제대로 알고 먹는 계기를 만들어 보자는 의도이다.  이미 흔한 광고나 지인의 권유에 의해서보다 좀 더 자신이 직접 몸과 건강에 관련된 것이므로 특별한 날의 맛이나 직접 해 먹는 요리보다 더 필요한 정보가 되리라 보고 있다.

지금 국내에서 최근에 의협의 코로나 사태에 관해 병원을 이탈하는 일이 있었음을 잘 알 고 있을 것이다.

여러 이유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사유가 한약의 약첩의 의료보험 작용 반대일 것이다. 지금 이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은

바로 건강기능식품과 서로 일정부분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한약의 시장성과 구매 선호도에 관련된 이야기는 지금 이야기 하는 건강기능식품의 성장과 정비례한다

예전의 한약방에서 진맥을 보고 약첩을 처방받아도 의료보험에 적용되는 것은 극 소수에 불과했다. 바로 이는 국민들의 요구사항이었지만 의협의 반대가 있었음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용한 한약방 보다 건강기능식품의 꾸준한 섭취가 이를 가능케 한다는 소비자 인식이 뀌고 있어 예전만큼 한약방에서 용한 약재를 처방받는 시기는 갈수록 줄고 있다.

 

그래서인지 최근의 통계에서 최근의 지속되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성인 10명 중 7명이 건강에 보다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답을 했다. 그 보다 놀라운 수치는 인당 구매익이 무려 28만 원어치라는 기사도 최근에 본적 있다.

출처:건강기능식품협회

하지만 이 한약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기준은 아주 비슷하다  약국이나 병원에 가면 이야기하는 연령, 성별, 아픈 상태 등의 기본 정보로 알아볼 수가 있다.  이 정보를 기본으로 하는 쓰임세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추천은 크게 분류하면 이와 같다.

 

예를 들어 평소 눈 건강을 생각하면 영양소를 보충해 주는 상품, 그보다 침침해져서 안 좋아지면 생리활성 기능이 있는 상품이다.  이 경우 통상 병원에서 진단과 처방을 받게 되면 약국에서 사 먹는 일회성 약보다 좀 더 눈 관련 질병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받으면 된다.

 

물론 인체의 다양한 부위와 체질 가족력 등도 고려되면 좋은 요소이다 일례로 양양소 기능의 건강기능식품 추천은 대표적인 비타민인 것처럼 말이다.  

 

어디가 아픈지 아님 미리 영양을 보충해 질병화를 예방하는 정도에 따라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그러한 예전의 구매패턴이 지금은 아프기 전에 미리미리 챙겨 먹는 소비재 상품으로 바뀌는 중이니 니이와는 상관없이 쉽게 접하고 일체의 부작용이 없는 비타민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을 것 같다

몸 전체 영양소와 면약력 증대등은 우리몸의 특정 부위를 대상으로 먹는 상품은 아니다. 하지만 좀더 구체적으로

장, 눈,등 하나의 건강기능식품 추천으로 효과를 볼수 있는 상품은 구체적으로 나눠서 다움에 소개해보고자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