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기능식품

아보카도 오일 맛과 효능

by 인스타컬리 2020. 10. 4.
반응형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해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린다. 특히 아보카도에서 추출한 오일은 불포화 지방으로

좋은 지방의 왕이라 할 수 있다  이런 아보카도는 천연의 식물성 지방이 많은 과일로서 전에 소개한 코코넛 오일보다 요즘 더 인기 있는 건강보조식품 오일이다. 

 

건강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은 남에게 선물도 하는데 받는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동남아 코코넛 오일보다 아보카도 오일이 더 추천하고 싶다

 

소재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코코넛과 달리 아보카도는 먹는 시기와 요리가 사실 정해져 있으며  아보카도는 대표적인 후숙 과일로써 맛을 내서 먹기가 어려운 과일이다 

 

오일종류는 소재로는 주로 멕시코의 아보카도가 제일 알려져 있고 아보카도 최대 생산지이자 원산지인 멕시코의 HASS품종 아보카도가 유명하다  보카도 오일 효능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선 고품질 아보카도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아이허브 아보카도오일은 이런 HASS 품종을 이용해 다른 아보카도에 비해 지방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품종이 여러 아보카도 품종 중에서 가장 오일을 만들기 적합하기 때문이다. 

 

효능

특히 아보카도 오일에서 주목해야 할 영양소는 바로 지방이다. 요리와 달리 아보카도 오일은 우리 몸이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기 때문에 별도로 챙겨 먹어야 한다.

그 불포화지방은 우리 몸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세포 재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체온을 조절하고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에도 필요하므로 무조건 섭취해야 하며 하루 총 에너지 섭취량의 15∼30%를 섭취해야 한다.

아보카도 오일의 지방은 걱정 없는 불포화지방산이 대부분이다. 주로 식물성 기름과 고등어·참치와 같은 생선, 견과류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으로 많이 먹을수록 좋다.

 

이 지방은 고소한 뒷맛도 있어 먹으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조절해,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결국 이 지방은 섭취 후 동맥경화를 촉진하는 안 좋은 물질을 간으로 이동시켜 혈관과 심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하며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필수지방산’이라고도 한다. 


용도
고급 요리용으로 적당하다.

푸른 야채와 같이 먹으면 좋고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단, 고열량이므로 하루에 밥숟가락을 기준으로 세 스푼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그 외에 좋은 점은 우리 식문화에 맞는 오븐보다 볶음을 할 때 좋다.

 

볶음이나 튀김 요리를 할 때는 발연점 270도라 고열에도 재료의 맛과 영양을 보존해준다는 특징이 있다.

이렇게 이로운 제품은 그대로 후숙해 먹을 수 있고 야채와 곁들여 샐러드로 먹고 오일로 요리에 사용해도 향과 풍미는 그대로 유지해준다.

반응형